본문 바로가기
세계문학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결말 및 느낀점

by 책의 향기 2024. 5. 10.

책을 시작하며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의 결말은 주인공인 차라투스트라가 다시 산으로 돌아가는 모습으로 마무리됩니다.

 

결말

그는 인간들에게 자신의 가르침을 전하고 그들의 영혼에 씨앗을 뿌렸지만, 그의 가르침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보며 실망스러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차라투스트라가 산 정상으로 돌아가는 모습이 그려지는데, 그는 인간들이 자신의 지혜를 이해하지 못하고 자신의 길을 찾지 못하는 것을 슬퍼하며 고독함을 느끼지만, 동시에 자신의 삶과 철학적인 여정을 마무리하는 풍요로운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 결말은 차라투스트라의 가르침이 영원히 지속되고 계속해서 새로운 사상가들과 독자들에게 영감을 주며 이어질 것임을 시사합니다. 그의 마지막 모험은 종말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며, 그의 철학은 끝없는 탐구와 탄생하는 삶을 상징적으로 나타냅니다.

 

↓줄거리를 보시려면 아래버튼을 클릭하세요.

   

 

느낀점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읽으면서 가장 큰 감정은 깊은 감명과 철학적인 탐구에 대한 호기심이었습니다. 니체의 철학은 인간 본성과 인생의 의미에 대한 심오한 고찰을 담고 있었고, 그의 표현력은 독자를 감동시키고 생각에 잠기게 만들었습니다. 또한 주인공인 차라투스트라의 여정은 용기와 자기 발견에 대한 욕구를 자극하며, 더 나은 삶을 추구하는 동기를 부여했습니다.

 

↓아래버튼을 클릭하시면 줄거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책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