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문학

부덴브로크 가의 사람들 결말 및 느낀점

by 책의 향기 2024. 5. 9.

책을 시작하며

 

토마스 만의 부덴브로크 가의 사람들의 결말은 주인공이었던 한나와 외동아들 힌리히가 사회적 편견과 도덕적 압박에 맞서 싸우다가 비극적인 종말을 맞이합니다.

 

결말

한나는 부덴브로크의 중산층 가정에서 자란 후, 집안의 불화와 가부장적인 환경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결심합니다. 그녀는 사회적 규범을 뛰어넘는 삶을 선택하고 자유와 독립을 꿈꾸지만, 여성으로서의 한계와 사회적 편견에 부딪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그녀는 결국 불행한 사랑과 자신의 욕망을 충족시키지 못한 채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힌리히 역시 부모의 비밀과 사회적 압박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많은 시련을 겪으며 성장합니다. 그러나 그 역시도 부딪히는 현실에 대처하지 못하고 자신의 이상과 욕망을 실현하지 못한 채 비극적인 운명을 받게 됩니다. 이렇듯 부덴브로크 가의 사람들은 개인의 욕망과 사회적 편견 사이에서 갈등하는 인간의 모습을 그려냄과 동시에, 그 끝에는 비극적인 결말을 안게 됩니다. 이 작품은 당시 독일 사회의 불안정한 상황과 인간의 본성에 대한 철저한 고찰을 담아내며, 독자에게 깊은 여운을 남깁니다.

 

↓줄거리를 보시려면 아래버튼을 클릭하세요.

   

 

느낀점

 

부덴브로크 가의 사람들은 인간의 욕망과 실패, 사랑과 절망을 다루는 작품으로, 각 인물의 복잡한 내면과 갈등을 통해 독자에게 깊은 감정을 일깨웁니다. 작품 속 인물들의 욕망과 꿈, 그리고 이를 둘러싼 사회적 제약들은 독자로 하여금 생각하게 합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우리 자신의 삶과 연결되어 있으며, 불안과 갈등, 그리고 희망을 느끼게 합니다. 만은 인간의 본성을 묘사함으로써 독자들에게 공감과 이해를 불러일으키며, 우리의 삶과 우리 주변 세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아래버튼을 클릭하시면 줄거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책을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