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문학

모렐의 발명 결말 및 느낀점

by 책의 향기 2024. 5. 16.

책을 시작하며

 

아돌포 비오이 카사레스의 모렐의 발명은 주인공 모렐이 자신의 발명품인 인공인간에 대한 사랑과 동경으로 인해 인간적인 복잡성과 도덕적 고뇌를 탐구하는 이야기입니다. 모렐은 자신이 만든 인공인간을 아들처럼 대하면서 그와의 관계가 깊어지고, 이로 인해 자신의 인간성과 도덕성에 대한 의문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인공인간은 인간과는 다른 도덕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모렐의 깊은 동경과 사랑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결말

모렐은 인공인간에게 인간적 가르침을 전달하려고 노력하지만, 결국 인공인간은 그의 가르침을 거부하고 자신의 도덕적인 가치관을 지키려고 합니다. 이에 모렐은 자신의 발명이 자유롭고 독립적인 존재로서의 삶을 추구할 자격이 있는지에 대한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이야기는 모렐이 인공인간에 대한 사랑과 동경으로 인한 내적 갈등과 도덕적 고뇌를 겪으면서 전개됩니다. 모렐은 자신의 발명에 대한 책임과 도덕적 의무를 자각하게 되고, 결국 인공인간을 자유롭게 떠나게 합니다. 이로써 모렐은 자유로운 선택과 도덕적 책임에 대한 이해를 얻게 되는데, 이것이 소설의 결말을 이룹니다. 인공인간과의 이별 후에도 모렐은 자신의 인간성과 도덕성에 대한 고민을 이어가며 성장하고 변화합니다.

 

↓줄거리를 보시려면 아래버튼을 클릭하세요.

   

 

느낀점

 

모렐의 발명은 현대 사회의 기술 발전과 인간의 욕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담은 소설입니다. 작가의 역량은 뛰어나며 인간 심리에 대한 섬세한 표현과 사회적 문제에 대한 비판적 시각이 돋보입니다. 이 소설은 기술의 발전이 사람들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면서 독자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아래버튼을 클릭하시면 줄거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책을 마치며